욱보

평소에 가격 |880 RMB
주말에 가격 |1,480 RMB
규모 |36홀
이동시간 |홍교공항60분거리, 포동공항90분거리
차량 가격 |700 RMB
골프장이름 |昆山市旭宝高尔夫球场
주   소 |昆山市淀山湖镇旭宝路1号
연계전화 |0512-57481111

골프장 소개
 
욱보골프장은 상해 구베이에서 출발하면 70분 거리이고 홍교비행장에서는 40-50분 거리여서 곤산에서 기차로 도착하는 시간과 비슷하다. 이것이 바로 욱보골프장의 독특한 지리적 위치이다. 
청정지구의 맑고 수려한 자연속에서 호수를 끼고 상해와 인접한 욱보골프장은 상해, 곤산, 소주 3개 도시와 연결되어 있다. 
107만제곱미터 36홀로 조성된 욱보골프장은 적재적소에 군식으로 심어진 전략수들이 어우러져 빚어낸 수채화같은 풍경은 골퍼들에게 아늑하고 편안한 분위기와 자신감을 상승시키며 게임의 묘미를 더욱 증가시켜 준다. 욱보는 중국에서 유일하게 7년동안 VOLVO경기(富豪公开赛)를 치른 골프장이다.VOLVO경기(富豪公开赛)는 중국에서 규모가 제일 큰 프로대회로서 총상금은 100만달러이다. 욱보는 7년동안 성공적으로 중대한 경기를 치름으로서 세계각국에 명성을 날리고 이미 중국내 유명한 골프장의 하나로 자리매김을 했다. 
전략적이면서 과감한 도전을 필요로 하고 변화가 많은 그린은 각 홀 별로 다양하게 설계되어 있어 프로에게 짜릿한 쾌감을 준다. 
그 중에서도 8번홀은 현대식이면서도 전략형 국제표준 그린으로 매년 시합 준비때 수많은 정예회원들과 골프애호가들이 참석을 하여 골프의 진수를 만끽하실수 있다. 
상해에서 상당히 명문 골프장으로 알려져 있다. 
현재 36홀로 東 코스3283 야드, 西 코스3621 야드, 中 코스3452야드 北 코스3520야드 코스가 개장 영업을 하고 있다. 
골프장의 설계는 잭 니클로우스 설계 팀 임원인 보비 밀턴이 설계하였으며, 대만 그룹 LITE ON 그룹의 회장과 그 형 되는 욱보 그룹회장이 많은 심혈을 기울인 작품이다. 
골프장 입구와 클럽 하우스에서 필드로 나오는 전방에 조경으로 심어진 몇 개의 수목들은 중국 호북성 무한에서 옮겨와 심어진 관상수로서 보는이의 감탄을 자아내는 명물중의 하나다. 
클럽 하우스는 9,485평방미터로 스페인 스타일의 고전적인 기풍과 우아한 실내 공간에 골프용품 Shop에는 분위기에 맞게 유명브랜드 골프용품들이 진열 되어 있으며, 로비 왼쪽에 있는 커피 Shop에서 바라보는 골프장의 경치는 잠시나마 골퍼들의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2층은 200명 이상 수용 할 수 있는 연회장과, 3개의 소형객실, 미팅 룸, VIP룸이 있으며, 중, 일, 양식의 요리 맛 또한 골프장 만큼이나 만족할 것이다. 
매 홀마다 티 박스 옆 에있는 여러 종류들의 동물석상들은 고가의 원, 명나라 때의 골동품으로 골프장의 품위를 한층 더 높인다. 
여기에 걸맞게 욱보 골프장은 6년 연속 VOLVO OPEN 경기를 개최 하였고 2001년도에는 우리나라 위창수 선수가 우승을 하여 한국에 잘 알려진 골프장이다. 
몇 개의 홀을 소개 하자면 동 코스의 6번 홀은 블랙 티에서 205야드, 주위가 헤저드와 벙커로 구성되어 있어, 숏 홀4개 중에서 제일 긴 홀이며 어려운 홀로 기억된다. 
中 코스의 9번 홀, 554 야드 파5. 양쪽이 워터 헤저드로 되어 있어서 드라이버 샷 에 많은 신경을 써야 되는 홀이다. 세컨 샷 거리에 개미허리처럼 잘룩하게 들어간 곳이 있는데 처음 라운딩 하는 골프들은 헤저드가 보이지 않기 때문에 실수를 많이 하는 곳이기도하다. 
상해의 여러 골프장과 다른 인상깊은 점이 있다면 빼어난 조경 관상수와 티 그라운드 주변의 골동품들이 타 골프장의 환경과 비교하여 우수한 점이다. 
  

코스소개 COURSE 
동코스 
6번홀:파3홀이다. 전 골프장 3개구격 6개 파3홀 중에서 가장 어려운 홀. 블루티에서는 180야드, 화이트 티에서는 164야드로써 거리도 멀지만 그린의 지세도 코스중 제일 높은곳에 위치해 있고 그린의 주위가 전부 해저드와 벙커로 되어있어 전략이 필요하다 
7번홀:파4홀이다. 티박스에 올라서서 주위를 바라보면 이 지역 농민들이 생활하는 전원풍경이 한눈에 들어오는데 여기에 혹하다보면 우측의 워터헤저드와 좌측의 OB 에 현혹당하기 쉽다. 
8번홀:파5홀이다. 페어웨이가 좁고 양쪽이 워터헤저이드며 벙커도 피해야 하므로 드라이버 실력이 성패를 가늠한다. 페어웨이 너비가 10야드 정도이므로 티샷이 짧으면 세 번에 온 그린이 어려운 홀이다. 

중코스 
4번홀:파4홀이다. 거리는 짧지만 페어웨이가 좁은데 양쪽에 헤저드까지 끼고 있다보니 정확도를 요구한다. 
홀 그린 좌측에 큰 벙커가 도사리고 있기에 잘 하면 버디도 나오지만 트리플 보기가 많이 나온다. 
5번홀:파5 도그렉홀이다. 만약 투 온을 하려면 오른편에 나무를 겨냥하여 장타를 날려야 하고 거리가 짧으면 해저드에 빠지기에 많은 생각이 필요한 홀이다. 

서코스 
1번홀:파5홀이다. 티박스에 올라서면 먼저 보이는게 여러곳에 산제한 모래밭이 사막을 이야기 하는듯 하다. 
3번홀:횐편에 있는 구멍이 뚫린 흑무지가 보인다. 이것은 옛날 이 지역 사람들이 기와를 굽던 가마인데 이 골프장의 아주 흥미 있는 한 폭의 그림이라고 해야할것 같다. 이 그림이 너무 멋져서 골프장에서 만 달러를 투자하여 철조망으로 감싸 놓았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