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산풍경구
산이 기복이 심하고 바위돌로 온산을 뒤덮였고 바위돌이 꼭대기에 우뚝 솟아있고 어떤 돌은 평탄하고 어떤 바위돌은 도끼로 깍은듯이 가쯘하고 어떤 바위돌은 개구리 모양과 비슷하고 어떤것은 아침을 알리는 금닭처럼 비슷하고 어떤것은 공을 갖고 장난질하는 바다사자와 비슷하고 어떤것은 미끈한 아름다운 소녀의 몸매처럼 날씬하고 예쁘고 어떤것은 물사자 , 다람쥐, 원숭이,등과 비슷하여 각가지 특색이다
푸퉈산
푸퉈산은 저장성의 관문인 닝보앞 바다에 있는 저우산군도에 위치한다.중국행정구역상으로는 저장성 저우산시 푸퉈취 푸퉈산전이다.
무엇보다 푸퉈산이 유명한것은 우타이산 어메이산 구화산과 함께 중국 불교 4대 명산으로 이들 명산들은 각각 관세음보살,문수보살,보현보살,지장보살의 영지 또는 도량으로 특성화되여 있다.
푸퉈산이 관음도량이 된 유래는 당나라시기 한 서역승이 이곳에서 관음을 보았다고 하며,이후 일본 고승 혜악이 우타이산에서 관음상을 모시고 일본으로 돌아가려다 이 곳에 이르자 배가 멎은 채 움직이지 않으므로 조음동부근에 관음상을 모시고 부긍거관음원(不肯去观音院)을 지었다고 한다.
967년 송나라 조광윤이 태감을 보내어 분향하였고,1080년 조정에서 이곳에 바오퉈관인스(寶陀观音寺)란 절을 세웠고,1214년에 관음도량(观音道场)으로 지정하였다.그후 푸퉈산은 중국 4대 불교명산 중 유일하게 해상불교성지로 “해천불국”이라는 명성을 가지게 되였다.
푸퉈산에는 푸지스(普济寺),파위스(法雨寺),후이지스(慧济寺)등 푸퉈산(普陀山)3대 사찰을 비롯하여 20여개 사찰이 있다.전성기 때는 이외에도 88개 암자,128개 모우펑()4000명의 승려가 있었다고 한다.또한 범음동(梵音洞),조음당(潮音堂),반타석(磐陀石),등 관음의 영적(靈跡)도 많이 있다.